손흥민 86분 뛰었지만…토트넘, 풀럼에 0-3 충격패

입력 2024-03-17 07:25   수정 2024-03-17 07:2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가 풀럼에 완패하면서 4위 탈환에 실패했다. 손흥민은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86분을 소화했지만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다.

토트넘은 17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풀럼과의 2023-24 EPL 29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0대 3으로 졌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서 이겼다면 애스턴 빌라(승점 55)를 제치고 4위까지 오를 수 있었으나, 승점을 모두 놓치면서 4위 탈환에 어려움을 겪게 됐다.

손흥민 역시 침묵했다. 지난 2경기서 연속골과 함께 2골 2도움으로 기세가 좋던 손흥민은 이날 일방적으로 밀린 경기 흐름 속에서 힘겨운 경기를 했다. 손흥민은 공격 포인트 없이 후반 42분 지오바니 로셀소와 교체돼 나왔다.

풀럼은 초반부터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전반 초반 사샤 루키치, 안드레아스 페레이라가 결정적 기회에서 연달아 슈팅하며 토트넘을 위협했다. 골키퍼 굴리엘모 비카리오의 선방과 수비수 크리스티안 로메로의 육탄 방어가 아니었다면 그대로 골이 될 뻔했다.

전반 중반까지 일방적으로 밀리던 토트넘은 전반 24분 제임스 매디슨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오른발 인사이드로 회심의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를 살짝 넘겼다. 이날 경기 토트넘의 첫 슈팅이었다.

하지만 이후로는 다시 풀럼의 공세가 이어졌다. 불과 1분 뒤 풀럼도 비슷한 상황에서 윌리안이 슈팅하며 반격했으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몰아치던 풀럼은 전반 42분 열매를 맺었다. 안토니 로빈슨이 왼쪽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를 호드리고 무니스가 반 박자 빠른 터닝 슈팅으로 득점, 토트넘 골문을 열었다.

전반전을 0대 1로 뒤진 채 마친 토트넘은 후반 1분 손흥민의 헤더를 시작으로 반격에 나섰으나, 풀럼의 기세가 워낙 좋아 후반전도 힘겨웠다. 풀럼은 후반 4분 티모시 카스티뉴의 크로스를 사샤 루키치가 달려들며 무릎으로 방향을 바꿔 추가 골을 넣었다.

이후 토트넘은 완전히 무너졌다. 2선에서 공 간수가 되지 않았고 공격 전개 과정에서는 실책이 속출, 템포를 높이지 못했다. 반면 풀럼은 무니스가 후반 16분 멀티골까지 넣으며 스코어를 3대 0까지 벌렸다. 남은 시간마저 좀처럼 활로를 찾지 못하고 무기력했던 토트넘은 결국 0대 3 완패로 경기를 마쳤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